• 카카오톡상담: Huedentalco
  • 대표번호: 1688 2080

병원뉴스

2016-06-08 오전 11:19:07

김샘만 따라하면 기본기 ‘쑥쑥’



신흥 주최로 진행된 ‘김샘의 엔도이야기-기본에서 답을 찾는 근관치료 연수회’가 지난 3월 16일(수)부터 3월 30일(수)까지 총 3회에 걸쳐 신흥연수센터에서 열렸다.

세미나 시작 전부터 문의 쇄도는 물론 앵콜요청으로 몸살을 앓는 김샘의 근관치료 연수회는 이번에도 높은 출석률과 뜨거운 학구열 속에 마무리 됐다.

김현기 원장(연세휴치과)은 이번 연수회를 통해 개원의를 위한 보존치료의 실전 테크닉부터 주요 이슈까지 총망라해 다뤘으며 C형 근관, 감염근관, 석회화 근관 등 치아 형태별 근관치료의 프로토콜을 수립, 전수했다.

특히 근관치료의 기본을 강조하면서도 실용적이고 정확한 근관치료의 노하우와 빠르고 효율적인 근관 충전 방법을 제시해 호응을 얻었다.

핸즈온 실습시간에는 high speed 핸드피스를 이용한 와동 형성부터 근관 성형 및 근관 충전 등을 익히고 엔도 블록과 직접 가져온 치아 등에 적용해 보면서 근관치료의 노하우를 참석자들이 바로 습득할 수 있도록 했다.


마지막 강연에서는 개원가에서 근관치료를 실패하는 원인 분석 및 질의응답 등의 시간이 마련됐다.

세미나 참석자들은 “기본기에 대해 확실하게 정리할 수 있는 강의였다”며 “근관치료의 전반적인 과정에 대해 심도 있게 공부할 수 있었고, 실제 임상에 적용하는 데 있어 매우 유용한 세미나였다”고 입을 모았다.


뉴스 새 창으로 보기 ->


0 comments



    Leave a reply

    아이디

    비밀번호

    Message